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인·구직자들이 믿고 찾아갈 수 있는 직업소개소는 어디일까? 양질의 취업정보는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 정부가 인증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을 찾아보자.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민간직업소개기관 및 직업정보제공기관 27곳을 ‘2014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12월11일(목) 인증수여식을 실시한다.
※ 인증 수여식: 12.11(목) 오후 1시 한국고용정보원 강당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구인·구직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직업 소개 및 취업정보 제공 등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고 지원·육성하는 제도다.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구인·구직자들이 민간 직업소개소와 취업정보사이트를 고르는 좋은 판단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은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도’를 통해 ‘08년 19곳, ‘09년 11곳, ’10년 13곳, ‘11년 28곳, ‘12년 15곳, ‘13년 15곳 등 현재까지 총 101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2014년 현재 인증 유효기관은 57개 기관임(2011년 이후)

올해는 재인증을 원하는 기관 20곳을 포함, 총 35곳이 인증을 신청했고,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27곳(재인증 19개 포함)이 선정됐다.

우수기관 인증의 구체적인 평가 기준은 ▴운영 활동 ▴업무 과정 ▴인적자원 관리 ▴물적환경 관리(정보관리) ▴성과 등 5개 영역이며 취업알선 과정을 비롯해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해 평가한다.

이번에 선정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들은 기관 대표자가 뚜렷한 의지를 갖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고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눈에 띠는 성과를 내고 있었다.

※ 2014년 인증기관 중 17곳이 고용노동부의 민간위탁사업에 참여
※ 인증평가(만점 : 1,000점)에서 4개 기관이 900점 이상 획득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기관은 향후 3년간 우수기관 인증마크(사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의 민간위탁사업 공모에 참가할 경우 우대를 받게 된다.

또한 신규인증기관은 300만원 상당의 ‘집적정보통신시설(인터넷시설)이용대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 오경혜 관장은 “인증제 참여를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고용서비스 질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인증을 통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구인 구직자간 미스매칭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은 “고용서비스기관은 구직자가 믿고 찾아갈 수 있도록 양질의 구인정보를 제공하는 노력을 해야한다”고 하며, “인증제를 통해 민간고용서비스 영역이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11 12:3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디지털대학교 10일부터 패션 전시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올 겨울 ‘모피 백’ 잇 아이템…유명 브랜드 상품 잇따라 출시
  •  기사 이미지 슈즈 편집샵 폴더,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특별세일 실시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국민신문고 수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